각설탕은 초반에는 대장간에서 소비가 늘고
후반에는 상위 생산품에서 소비가 늘어서
초반부터 재고 관리를 잘 해야한다
생산은 역시 3가지로 갈리는데
1. 1단계 생산
2. 2-1-1-1-1-1-2 생산
3. 2단계 생산
생산 타임이
1단계가 1분 30초
2단계가 17분으로
상당히 애매한 편이다
1단계로만 생산하기에도
2단계로만 생산하기에도
애매해서 섞어서 생산하는
2번으로 하는 경우가 잦다
효율은 각각 분당 2개, 분당 0.8개, 분당 0.53개에
건물이 2개이므로
분당 4개, 분당 1.6개, 분당 1.06개가 된다
그럼 각설탕을 소비하는 곳을 알아보자
대장간은 각설탕을 꾸준히 소비하는 건물이다
물론 나무 조각에 비해서는 적게 소비하지만
각설탕 자체가 적게 생산되는 편이라
나무 조각보다 더 소비되는 것으로 느껴지는 편이다
튼튼 곡괭이 (3분, 3개) / 분당 1개
쓱싹쓱싹 톱 (7분, 5개) / 분당 0.7개
푹푹 삽 (15분, 10개) / 분당 0.67개
신비한 프레첼 말뚝 (1시간, 15개) / 분당 0.25개
영롱한 푸른사탕 집게 (3시간, 18개) / 분당 0.1개
불변의 슈가 코팅 망치 (6시간, 35개) / 분당 0.17개
보시다피 곡괭이, 톱, 삽 3가지가
비교적 크게 소비되는 편인데
소원나무에서 대장간
하위템을 더 많이 가져가는
패치가 된 이후로는
대장간에서 각설탕 부담이 엄청 커진편이다
슈가코팅 도넛 (1시간, 15개) / 분당 0.25개
폭신 카스테라 (3시간, 25개) / 분당 0.14개
도넛의 경우 버블티의 재료이기 때문에
만들어야하는 것에 더해
열차에서 3개씩 가져가서 부담이 된다
폭신 카스테라는 12성 보스인 링의 재료에 더해
열차에서 2개씩 가져가기 때문에
생각보다 부담이 된다
카스테라가 바뀐 이후로
각설탕 부담이 느껴지는 편이다
유리판 (27분, 12개) / 분당 0.44개
무지갯빛 디저트 보울 (5시간, 30개) / 분당 0.1개
유리판은 젤리스튜를 재료로 하기에
젤리빈도 퍼먹고 각설탕도 퍼먹는데
패치되기 전에는 젤리스튜를 2개나 소비하면서
행복한 꽃화분의 재료여서
행복한 꽃화분을 절대로 열면 안 되는
아이템으로 만드는 이유이기도 했다
이제는 열어도 크게 부담은 없지만
꾸준하게 각설탕에 부담을 준다
보울도 각설탕을 쓰긴 하지만
정식과 같은 이유로 큰 부담은 아니다
석류 잼에 들어가는 젤리베리가 더 부담이다
꽃가게에서는 행복한 꽃화분이 각설탕을 가져가는데
예전 유리판을 가져가는 것보다는 훨씬 낫지만
여전히 각설탕을 많이 가져간다
행복한 꽃화분 (30분, 10개) / 분당 0.33개
캔디꽃과 함께 계속 생산하는 아이템이다 보니
각설탕을 부족하게 만드는 부담비중이 크다
3줄 요약
각설탕은 나무 조각과 젤리빈에 비해 유동성이 적고
사용처는 비교적 적지만 꾸준하게 소비되는 재료이기에
어느 정도 쌓아두고 유지하면서 사용하면 좋다